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기도 광주 < 하남 마방집>

by 미니 2021. 5. 17.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경기도 광주 편에서 나물 백반 맛집으로 소개된 하남 마방집에 다녀왔다. 배우 전수경과 식객 허영만의 함께한 경기도 광주 명품 식도락 여행으로 하남 마방집과 베트남 쌀국수, 곤지암 소머리국밥 등이 소개되었다. 그중에서 나물 한정식과 장작 불고기가 유명한 하남 마방집은 20가지 나물반찬이 나오는 곳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마방집의 한상은 나물 한정식과 소장작 불고기, 보쌈김치까지 차려졌다. 직접 가서 먹어 본 메뉴는 나물 한정식과 돼지 장작 불고기이다.

 

 

하남 마방집의 나물 한정식 2인분과 돼지 장작 불고기 한 접시

 

한정식 1인분 : 15,000원

돼지장작불고기 : 12,000원

 

 

마방집 차림표

주문을 할 때는 한정식은 인원수 데로 시켜야 하고, 나머지 메뉴를 추가 메뉴로 시켜도 되고 안 시켜도 된다. 

 

 

 

여러 채의 한옥으로 이루어진 한식당이라 분위기가 운치 있다. 개별 룸이 많아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가기 알맞은 식당이라고 하고 싶다.

 

 

하남 마방집은 20가지 밑반찬과 된장찌개가 나오는 한정식이 기본 메뉴이고, 반찬의 대부분은 채소를 이용한 나물반찬이다. 그래서 비빔밥으로 먹기 좋다. 비빔 그릇을 요청하면 3~4가지 나물과 고추장과 참기름이 담긴 큰 그릇을 준다. 여기에 밥과 한정식에 나온 나물을 추가해서 비벼 먹으면 맛있다. 반찬을 담고 있는 그릇이 크지 않아 양이 적어 보일 수 있지만 종류가 워낙 많아 결코 적은 양이 아니다. 나물을 가득 넣은 비빔밥 한 그릇을 먹고 나면 누룽지가 담긴 숭늉을 가져다준다. 고소한 숭늉으로 식사를 마무리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